글자수 세기

글자수 세기
IT2019. 5. 21. 22:53

인생에서 자신의 이야기를 글로 작성할일이 얼마나 될까요? 본인은 어릴적 학교 수업에서 자기소개 혹은 발표에서 성장과정을 이야기 했을때 빼고는 거의 없었는데요. 딱하나 성인이 되고 취업을 준비할때 이력서 + 자기소개서를 작성했던 기억은 있습니다. 보통 업체마다 다르기는 하지만 정해진 텍스트의 양을 지정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럴때 우리에게 필요한 것이 바로 글자수 세기입니다. 손으로 셀수 있는 양이라면 상관없지만 내용이 길어진다면 생각만해도 힘들군요.


글자수 세기


보통 우리가 컴퓨터에서 작성한 내용을 가지고 글자수를 확인해야하는 경우에는 프로그램을 찾으시는데요. 요즘에는 이러한 기능을 제공하는 사이트들이 많습니다. 대부분 취업과 관련된 사이트들이지만 검색사이트에서도 가능하죠.




그중 하나가 바로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글자수 세기입니다. 보통 컴퓨터에서 문서를 작성하게 되면 공백이 들어가기 마련인데요. 우리가 카운팅을 할때는 이를 제외하고 해야하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잘 확인해봐야 합니다.



네이버홈페이지에 들어가신후에 글자수세기를 검색해보시면 화면 중앙에 텍스트 입력 박스가 나타납니다. 이곳에서 본인이 작성하고 카운팅하려는 내용을 넣어주시기만 하면 되는데요. 




가장 간단한 방법은 단축키를 이용하는것입니다. 먼저 작성된 텍스트 문서에서 컨트롤 + A를 눌러주시면 입력된 모든 내용이 선택됩니다. 이때 다시 컨트롤+C를 눌러주시면 클립 보드에 저장되죠.



이후 입력창으로 이동하신후에 화면에서 박스를 선택하시고 컨트롤+V를 눌러주시면 바로 공백포함 / 공백 제외 글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컴퓨터의 발전에 가장 큰 기여를 한것은 Ctrl+c,v인것 같군요.


사람인홈페이지

추가적으로 도움이 되는 곳도 알려드릴께요. 이전에 한번 소개한것같은데요. 바로 사람인 홈페이지 입니다. 취업사이트로 알려진 이곳에서는 맞춤법과 글자수세기를 한번에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자주 이용하고있는데요. 여러분도 한번 들어가보시면 좋을것 같군요.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밴드 pc버전 다운로드  (0) 2019.05.23
지마켓 바로가기  (0) 2019.05.22
우편번호 검색 영문주소 변환  (0) 2019.05.19
pdf파일을 한글파일로변환  (0) 2019.05.17
키움증권 홈페이지  (0) 2019.0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