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파일을 한글파일로변환

전자문서를 자주 사용하시나요? 어도비에서 개발한 전세계에서 유명한 확장자에 관한 정보가 오늘 포스팅 주제입니다. 보안성도 좋고 문서를 있어보이게 만들어주기도 해서 더욱 좋은데요. 오늘 이시간에는 pdf 파일을한글파일로 변환하는 법에 관하여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보통의 문서는 다른형태로 바꾸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만 이 파일을 바꾸는 것은 그리 간단하지 않습니다. 수정이 어려운 전자문서의 특성때문인데요. 만약 여러분이 다른파일로 바꿔야 할때는 선택가능한 것이 2가지 입니다. 하나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하는것이고 다른 하나는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것입니다.


pdf파일을 한글파일로변환


어도비에서 제공하는 pdf파일을 편집하려면 프로그램 사용이 좋지만 유료입니다. 보통 국내에서는 한글파일로변환해야할때 알pdf와 같은 몇가지프로그램이 자주 사용되는데요. 프로그램 설치에 거부감이 있으신 분들은 인터넷에서 서비스를 찾더군요.




최근에는 Web페이지에서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들이 많이있습니다. 물론 제가 알고있는 사이트들은 전부 해외 기업인데요. 가장 자주 사용하는 곳이 smallPDF와 allinpdf라는 곳입니다.


pdf파일을 올인피디에프에서 한글파일로 변환시켜보자!



보통 알려진 스몰피디에프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그곳에서는 hwp변환기능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한글과 컴퓨터에서 만든 포맷이라 그런지 지원하는 곳이 많지 않던데요. 올인피디에프에서는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공식 홈페이지주소는 구글이나 다음과 같은 검색사이트에서 찾아보시면 쉽게 URL을 찾을 수 있습니다. 공식적으로 해당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주체는 국내 기업이 아니기때문에 처음 사이트에 접속되면 영문이나 기타 언어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놀라지는 마세요.


https://allinpdf.com 

다행스럽게도 이 홈페이지에서는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한국어, 일본어등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이트 화면 오른쪽에 보면 언어를 선택할 수 있는 선택창이 있으니 한국어로 지정하시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pdf 파일을 한글파일로 변환하는 방법(공통사용법)

이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pdf를 손쉽게 변환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사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원하는 기능을 선택하고 화면에 파일을 드래그하시면 됩니다. 기타 추가프로그램이나 액티브액스와 같은 추가 설치는 불필요합니다.






기본적인 사용법을 숙지하셨다면 한글파일로 변환작업을 시작해보겠습니다. 우선 화면에서 PDF변환기라는 이름을 찾아주세요. 다른 워드, 액셀, ppt등은 처음 화면에서 아이콘으로 기능이 제공되지만 hwp파일은 변환기 매뉴에 들어가야만 찾을 수 있더라구요.



pdf 변환기 화면이 나왔습니다. 아까 설명드린 사용법을 기억하시나요? 자 변환대상 pdf파일을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하늘색 상자에 넣어주시기만 하면 기본 준비는 끝나게 됩니다. 추가해주세요.



파일을 정상적으로 상자에 넣어주셨다면 업로드 작업이 진행되고 그 작업이 완료되면 원하는 결과 포맷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올인피디에프에서는 다양한 문서파일로 변환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되고 있는데요. hwp가 바로 한글파일로 변환하는 옵션입니다.



포맷 지정에서 hwp를 선택하시고 하단에서 OK버튼을 눌러주시기만 하면 우리가 추가한 문서는 한글파일로 변환되어집니다. 물론 작업에 소요되는 시간은 상황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긴한데요. 완료되기 전까지는 새로고침을 누르지 마시고 대기해주세요.



잠시동안 이런저런 생각을 하면서 기다렸더니 다시 화면이 자동으로 변경되더군요. 완료라는 두글자가 눈에 들어오고 아래쪽을 살펴보니 지금 파일 다운로드 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눌러주시면 변환이 완료되 한글파일을 내PC에 저장 할 수 있습니다.



AllinPDF에서는 업로드한 문서를 어떻게 처리하나요?

저도 처음 사이트를 이용하기 전에 궁금했던 것이 문서파일의 처리 방법이었는데요. 도움말에서 확인해보니 SSL보안연결로 전송되고 서버에 저장된 파일은 작업후 시간이 지나면 삭제해버린다고 하는군요.



추가적인 설명을 드린다면 올인피디에프에서는 1시간단 최대 60번의 서비스를 이용할수 있습니다. 한번의 작업이 1분씩소요되었을때 겨우 다쓸정도의 시간이라서 불편함을 느낄 수 없겠군요. 기본적으로 이 사이트에서는 총 74종류의 파일 포맷 변환을 지원한다고 하니 한번 이용해보시면 어떨까요?



무료로 이용하기 좋은 서비스인 올인PDF를 소개시켜드렸습니다. 만약 사이트에 업로드하는 것이 찝찝하시다면 다른 툴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프로그램은 크게 2가지 정도인데요. 먼저 첫번째는 ezPDF에디터3.0이고 두번째는 폴라리스 오피스라고 하는 문서편집 도구입니다.



해당프로그램을 사용하실때 주의하셔야 하는것이 라이선스일텐데요. 비영리목적으로 이용하실 개인사용자들이 사용해볼만 괜찮은 소프트웨어이니 한번 찾아보시면 좋을것 같군요. 추가적으로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pdf 사이트를 하나더 알려드리겠습니다.



앞서 설명드린것처럼 비슷한 곳이 바로 스몰피디에프라는 사이트입니다. 사실 국내에서는 위에서 언급한 곳보다 먼저 알려진곳이지만 몇가지 비교되는 것때문에 저는 다른 곳을 더 많이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인터넷에서 주소를 쉽게 찾을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보시면 아까와 유사해보이는 메뉴들이 보이실텐데요. 기본적으로 PDF파일을 변환한다거나 합치기를 해야할때 이용하시면 좋은 곳입니다. 당연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죠.



어떤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지 모든 도구에서 확인해보았습니다. 변환 및 압축 / 나누기 및 병합 / 보기 및 편집 / pdf에서 변환 / PDF로 변환 / 서명 및 보안 이라는 큰 카테고리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테스트로 하나의 기능을 사용해보았습니다.



아쉽지만 스몰피디에서 홈페이지에서는 한글파일로변환 하는 기능이 없습니다. 아시는 것처럼 국내에서 개발된 포맷이고 해외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확장자이다보니 이를 지원하지는 않는것 같더라구요. 사용법은 동일하게 웹페이지에서 파일을 추가만 해주면 됩니다.



그럼 잠시뒤에 추가한 pdf파일은 워드문서로 변환되고 즉시 결과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한번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늘도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자수 세기  (0) 2019.05.21
우편번호 검색 영문주소 변환  (0) 2019.05.19
키움증권 홈페이지  (0) 2019.05.16
사람인 연봉계산기  (0) 2019.05.14
구라제거기 다운 설치  (0) 2019.0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