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연봉계산기

사람인 연봉계산기
IT2019. 5. 14. 15:57

사람인 연봉계산기

회사에 취업하신 분이라면 항상 궁금해하시는 것이 실수령액입니다. 4대보험을 제외하고 월급이 얼마나되는지 알고 있으면 어느정도 계획적인 소비가 가능하기때문인데요. 요즘에는 인터넷에서 대략적인 연봉이나 급여를 입력하시면 쉽게 정리해주는 사이트들이 많습니다. 대부분 취업과 관련된 업체에서 제공하고 있죠.


사람인 연봉계산기


최근에는 우리가 이직이나 첫 직장을 구해야 할때 흔히말하는 구인구직 사이트를 사용합니다. 굳이 발품을 팔지 않아도 너무나도 쉽게 모니터앞에서 좋은 조건의 일자리를 찾을 수 있다니 너무 좋군요.




아무튼 취업의 꿈을 가지고 정보를 찾다보면 눈에 들어오는 것이 바로 연봉입니다. 직장에 다니는 이유가 돈을 벌고 싶어서 이기때문에 실질적으로 한달에 자신에게 들어오는 금액을 알고 싶으실텐데요. 그럴떄는 사람인 연봉계산기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취업 사이트로 유명한 사람인은 구인구직을 전문으로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곳에서는 직장을 구할때 필요한 정보들이 가득담겨 있습니다. 이력서를 작성한다던가 맞춤법을 확인할때도 유용한데요.




재밌는 서비스중에 하나가 연봉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연봉이란 직장에서 1년을 근무했을때 받을 수 있는 금액으로 월급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기본적으로 퇴직금은 따로 계산되어야 하지만 포함된 금액을 주는 곳도 있어서 그 차이를 잘 계산해야합니다.



-사람인 연봉계산기 사용법은?

우선 사람인 홈페이지에서 메인페이지를 살펴보시면 화면 상단부분에 연봉이라는 글자가 써있습니다. 이를 선택하시면 다양한 기업의 평균 연봉등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우리는 오른쪽에서 간편 연봉 계산기 또는 계산기 정식버전을 이용해야합니다.



기본적으로 사람인 연봉계산기는 2가지 방식으로 계산되어 집니다. 연봉 또는 월급을 기준으로 계산할 수 있고 연봉의 경우에는 퇴직금 포함인지 별되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기준으로 우리가 실제 받을 수 있는 예상 수령액을 알아볼 수 있는데요. 4대 보험이라고 불리는 국민 / 건강 / 고용 보험과 같이 어느정도 세율이 결정되어 있는 항목을 제외시켜서 월 수령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국민건강보험 사이트에 들어가보시면 간단하게 4대보험 금액등을 계산해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토대로 자신의 월급을 적절한 소득분배로 미래를 준비해보시면 될것 같군요. 감사드립니다.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pdf파일을 한글파일로변환  (0) 2019.05.17
키움증권 홈페이지  (0) 2019.05.16
구라제거기 다운 설치  (0) 2019.05.09
네이버 메일 바로가기  (0) 2019.05.06
컴퓨터 화면 캡처 방법  (0) 2019.0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