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편번호 검색 영문주소 변환

오늘은 자주 사용하지는 않지만 유용한 우편번호 검색방법과 영문주소 변환에 관하여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예전만큼 우리가 직접 우편번호를 입력할 일이 줄어들기는 했지만 가끔은 어딘가에 제출하기위해서는 이런 코드 확인이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그럴때 사용하면 좋은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편번호 검색


가장 간단하고 쉬운방법은 우체국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요즘에는 동네에서 우체국을 찾는것이 너무 힘들어졌는데요. 한블록 건너 한블록에 편의점이 자리잡고 있는 것에 비하면 정말 너무 적더군요.




최근에는 편의점택배시스템도 활성화되고 있어서 이전보다 우체국 방문할 일이 줄어들고 있는것은 사실입니다. 그나마 다행인것은 인터넷우체국홈페이지가 있어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는것입니다.



검색사이트에서 우체국을 입력하시고 찾아보시면 쉽게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우리가 원하는 우편번호 검색이나 영문주소 변환서비스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식 인터넷 우체국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첫페이지가 등장합니다. 요즘에는 우편기능도 기능이지만 쇼핑이나 택배의 기능이 가장 많이 사용되어지고 있다고 하죠.


우체국공식사이트


가장 중요한 우편번호 검색은 홈페이지 스크롤바를 하단으로 이동시키시면 찾아볼 수 있습니다. 화면 하단부분에 위치한 "우편번호 찾기"를 선택하시면 화면에 새로운 팝업창이 열리게 됩니다.






이제 이 팝업창에서 우편번호 검색을 이용해서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대략적인 항목만 입력하셔도 대부분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테스트로 서울대공원을 찾아보았습니다.



정상적으로 존재하는 주소를 입력하고 검색하셨다면 화면 하단에 검색결과로 표시됩니다. 우편번호와 주소 등이 지번과 도로명주소등으로 나타나는데요. 오른쪽에 English라는 항목을 확인해주세요.



영문주소 변환을 확인할 수 있는 버튼인데요. 화면에 더보기를 눌러주시면 영문 주소와 함께 집배코드등이 표시됩니다. 이를 사용해서 이용하시면 되겠죠.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마켓 바로가기  (0) 2019.05.22
글자수 세기  (0) 2019.05.21
pdf파일을 한글파일로변환  (0) 2019.05.17
키움증권 홈페이지  (0) 2019.05.16
사람인 연봉계산기  (0) 2019.0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