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브라우저

웹브라우저
IT2018. 9. 14. 23:06

인터넷을 이용하려면 웹브라우저가 필요한데요. 전세계인이 사랑하는 브라우저는 구글크롬입니다. 가장 높은 점유율로 1위에 올라있는데요. 오늘은 간단하게 구글 크롬 다운로드 방법 및 설치방법에 관하여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참고로 구글크롬은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시작합니다~!



기본적으로 검색 포탈로 유명한 구글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중하나가 이러한 웹서핑용 프로그램 인데요. 크롬 브라우저는 데스크톱용 버전과 모바일, 테블릿pc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되고 있습니다.




구글 크롬에서 소개하는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일단 다른 브라우저와 비교해봐도 속도가 최우선적으로 만들어 졌죠. 구글 홈페이지 메인만 봐도 딱 눈에 들어오는 것이 심플함이죠. 간편하고 안전하다고 합니다.



안전하다는 말은 저와같이 컴퓨터사용에 익숙치 않거나 보안에 대해서 무지한 분들이라도 실수로 잘못된 기능사용할 것정없이 사용할 수 있죠. 기본적으로 크롬에는 보안기능이 내장되어 있어서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는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데요. 가장 안전하고 정확하고 최신버전을 받을 수 있는 곳은 구글크롬 공식 홈페이지 입니다. 공식 사이트를 접속하시면 홈페이지 중앙에서 CROME다운로드 라는 버튼을 찾을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OS에 맞는 버전을 받게 됩니다.



제가 사용하는 데스크톱은 windows7 32bit인데요. 자동으로 해당 OS에 맞는 설치파일을 받을 수 있더군요.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할 것인지 사용통계 및 비정상 종요 보고서를 구글에 전송할 것인지는 선택하시면 됩니다.





설치파일 다운로드는 얼마 걸리지 않습니다만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는다면 하단에서 다시 시도를 해주시면 됩니다. 다들 아시는 것처럼 구글크롬은 스마트폰과 데스크톱 PC를 계정으로 연동하여 동기화 할 수 있으니 꼭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구글크롬홈페이지

처음 크롬을 설치하시면 아래와 같은 프로그램 첫화면이 등장하는데요. 크롬 웹스토어에 접속해보시면 정말 다양한 확장프로그램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유료버전과 무료버전이 섞여있죠.



정말 다행스럽게되 웹스토어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왼쪽 특성 항목에서 무료 라는 필터가 있습니다. 해당 옵션에 체크하시고 그중에서 유용한 프로그램 설치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vpn과 원격 데스크톱이 가장 유용하더군요. 그럼 오늘도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