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리 부족 해결방법

메모리 부족 해결방법
IT2018. 9. 13. 16:28

메모리 부족 해결방법


컴퓨터 사양이 좋지 않아 조금의 메모리라도 확보하고 싶다면 이방법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사실 이전에 개발자분들이 설정하던 방법으로 화면UI에 사용되는 불필요한 리소스를 절약하는 설정방법인데요. 간단하게 이용하기좋은 방법이니 메모리가 부족하시다면 해결방법으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에서는 다양한 화면 UI리소스와 화면처리 효과에 많은 리소스를 사용합니다. 약간의 메모리라도 필요한 분들이라면 이런곳에서 사용되는 리소스가 아까운데요. 그런곳에 사용되는 리소스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단 그럴때는 간단하게 windows 내컴퓨터에서 마우스를 우클릭해주세요. 바탕화면에 없다면 시작 매뉴에서 찾아주시면 되겠죠. 마우스를 우클릭하시면 설정 메뉴가 있는데요. 선택해주세요.



잠시뒤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시스템 창이 열립니다. 이곳에서는 자신이 사용중인 PC 사양을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우리가 원하는 설정은 왼쪽에 고급 시스템 설정에 들어 있습니다. 왼쪽 메뉴가 모여있는 곳에서 "고급 시스템 설정"을 확인해주세요.





잠시 후 시스템 속성 이라는 새로운 창이 화면에 등장하는데요. 그중에서도 고급 탭을 확인해야합니다. 참고로 해당 설정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관리자 권한을 가진 계정으로 로그인하신후에 진행해야 합니다. 고급에서 선능 항목을 보시면 설정 버튼이 있죠. 선택해주세요. 



성능 옵션에서는 앞서 설명드린 windows에서 사용되는 모양 및 성능에 사용할 설정을 쉽게 변환시킬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내 컴퓨터에 가장 좋은 설정을 자동으로 선택"으로 지정되어 있는데요. 이를 강제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선능 옵션 -> 시각 효과 탭에서 항목을 "최적 성능으로 조정"으로 선택해주시면 간단하게 리소스를 늘릴수 있는데요. 이 설정을 하시면 윈도우즈 화면이 옛날처럼 촌스럽게 변한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그래도 메모리 부족이나 다양한 리소스 부족을 겪고 있다면 조금이라도 자원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니 그럴때 사용하기 유용하니다. 참고해주세요~!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윈도우7 폴더 숨기기 쉽다  (0) 2018.09.20
웹브라우저  (0) 2018.09.14
무료 이미지 사이트 추천  (0) 2018.09.11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알아보기  (0) 2018.09.05
가상화폐 빗썸 해킹사건 350억피해  (0) 2018.0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