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알아보기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알아보기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가 네이버에서 정상적으로 검색되는지 확인하기위해서는 웹마스터도구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물론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하신다면 당연히 자사 사이트이기 때문에 검색에 문제가 없겠지만 티스토리 구글 블로그의 경우에는 등록을 하고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란 자신이 등록한 사이트가 얼마나 웹표준에 적합하게 구성되어 있는지 최적화를 확인해 볼 수 있고 추가적으로 수집, 색인에 관하여 알아볼 수 있습니다. 사이트의 최적화 확인등은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추가하지 않고 URL만 넣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를 이용하시려면 기본적으로 네이버 아이디가 필요합니다. 없으신 분들은 가입하시면 되겠죠? 참고로 네이버는 최대 3개까지 아이디 생성이 가능하다고 하는군요. https://webmastertool.naver.com/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등장합니다.





이곳에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로그인 하시면 아래와 같은 설명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웹마스터도구가 무엇인지 사용방법, 사이트 소유 확인법등이 간략하게 설명되어 있으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해당 사이트에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등장합니다. 이곳에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블로그 또는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시고 추가 버튼을 눌러주시면 손쉽게 등록이 가능합니다. 물론 타인의 사이트를 등록하지 못하도록 검증절차가 있습니다.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사이트인지 확인하는 검증 절차는 아래와 같이 3가지가 있습니다 HTML파일을 업로드하거나 HTML 메타태그를 입력하시는 것 인데요. 소유확인 없이 사이트 추가는 가능하지만 제한이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사이트를 등록하시면 아래와 같이 사이트 상태가 나타납니다. 사이트 검색로봇 수집 현황 색인, 오류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니 꼭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다가오는 가을 평안하세요~!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웹브라우저  (0) 2018.09.14
메모리 부족 해결방법  (0) 2018.09.13
무료 이미지 사이트 추천  (0) 2018.09.11
가상화폐 빗썸 해킹사건 350억피해  (0) 2018.06.21
이오스 코인(EOS) 발행량  (0) 2018.0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