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인구직 사이트 추천

구인구직 사이트 추천

사람을 구하는 것도 좋은 직장을 구하는 것도 쉽지 않은 세상입니다. 사실 모든것이 우리 마음처럼만 된다면야 고민할 것도 없겠지만 세상은 변하고 우리도 변하고 있죠. 이전과는 달리 여러방면에서 원하는 일자리를 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터넷과 스마트폰만 있으면 어디서 어떤 자리가 사람을 찾는지 알수 있죠.



해외에서는 평생 직장의 느낌보다는 여러가지 일들이 그분야에서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직업의 귀천이 없다는 이야기가 맞는것 같은데요. 어떻게 벌것인가보다는 어떻게 살아갈것인가에 촛점이 맞추어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직도 아르바이트도 많이 경험해보았는데요. 어느것도 자신에게 딱맞는 일을 구하기는 어렵더군요. 어느정도 괜찮다 싶을정도의 일을 선택하는것이 최선이라는 생각도 들었죠. 아무튼 우리가 원하는 구인구직과 관련된 사이트들은 아주 많습니다.


1.인크르트 사이트



첫번째로 소개하는 사이트는 인크루트 입니다. 기본적으로 취업을 준비해본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들어가보셨을 곳중 하나인데요. 1000대기업부터 아르바이트까지 다양한 직업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 헤드 헌팅이라는 부분도 있는데요. 해드헌팅은 자신의 원하는 조건에 회사를 추천받을 수 있는 서비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론 우리가 원하는 일을 찾아준다는 측면에서는 좋을 수 있지만 대가가 있기마련이지 수수료 명목으로 요구하는 금액이 있으니 이점 꼭 확인해보세요.


2.벼룩시장구인구직


종이로 만나던 서비스가 있습니다. 바로 벼룩시장인데요. 워낙 오래된 곳이라서 아시는 분들도 많죠. 사실 인터넷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분들이 이곳을 이용해서 구인공고를 많이 올리기도 하고 반대로 구직자 분들도 많이 사용하시니 한번 들어가보셔도 좋을것 같군요.


3.잡코리아



현재 국내에서 티비광고를 가장많이하는 업체중에 하나일것같은데요. 그만큼 이용자가 많은 사이트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취업을 준비할때 잡코리아와 사람인을 가장 많이 사용했었죠.


4.워크넷-고용노동부



마지막으로 안내해드릴 사이트는 고용노동부에서 운영중인 워크넷입니다. 지자체서비스와 연계되어서 좋은 자리를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좀더 자세히 소개한적이 있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 워크넷 구인구직 포스팅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1대 미스트롯 송가인 용두산 엘레지  (0) 2019.05.05
배달의 민족 pc버전  (0) 2019.05.01
네이버 가계부 앱  (0) 2019.04.19
한글이름 영문변환  (0) 2019.04.16
봄이 오면 변하는 것  (0) 2019.0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