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에서 처리할수 있는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바로가기 사용법에 대해서 아주 쉽고 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는 길거리나 카페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뱅킹 서비스를 쓰는 분들도 늘어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오프라인 은행지점에 딱히 방문할 일이 별로 없어지는것 같은데요. 오늘은 집에서 쓰는 컴퓨터에서 이런것을 할수 있도록 알아보죠.
누구나 그렇겠지만 우리은행뿐만 아니라 모든 은행을 사용하시는분들 대부분이 자신의 소중하고 귀한 자금을 관리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이전에는 집에다 꽁꽁 싸메서 숨겨두기도 했다고 하지만 이제는 달라요. 안전하기도 하지만 이자라는 것도 받을수 있는 은행이 있기떄문이죠.
불과 20년 전만 해도 이자는 엄청 높았다고 합니다. 가지고 있는것보다는 은행에 맞겨서 수익을 올리는 제태크가 당시에 엄청난 인기를 얻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금리도 낮고 하다보니 다른 부분에서 투자를 찾아보신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부동산과 주식에 많은 자금이 몰리고 있죠.
저 같은 경우에는 예전과 달리 온라인으로 많은 것을 하는데요. 특히 스마트폰이 등장하고 나서부터는 우리은행 인터넷뱅킹등을 써서 시간을 절약하고 있습니다. 물론 돈을 잘 관리하는데 큰 도움이 되기도 해서 좋기는 하더군요.
그래도 방심하시면 안됩니다.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현대사회에서는 수많은 사람들이 있기때문인데요. 이들중에는 악의적으로 여러분들의 정보나 돈을 빼앗아가려고 호시탐탐 노리고 있죠. 그렇기때문에 금융 거래를 하기이전에 하는 컴퓨터와 모바일기기는 백신으로 검사를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대체 어떤식으로 해야 안전하게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를 찾을수 있을까요? 가장 좋은 방법은 다음이나 네이버, 구글과 같은 곳에서 검색기능을 써서 찾는것이 되겠습니다. 우리가 입력하기에는 영어도 복잡하지만 오타가 있을수도 있으니 말이죠.
구글 등을 통해서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공식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진짜 많은것들을 보실수 있습니다. 일단 웹페이지에서 위쪽부분을 보시면 몇가지 인기있는 메뉴를 살펴보실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원하는 작업을 하실수도 있겠죠.
대부분의 기능들이 이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데요. 우리은행에서 판매하고 있는 예금, 대출, 펀드 같은 것은 물론 이고 외환이나 신탁, 퇴직연금, 보험, ISA와 같은 금융상품에 대한 정보를 확인해보실수도 있습니다. 계좌이체나 조회는 기본이니 패스할께요.
그럼 이제 진짜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우리은행에 서비스 또한 기업과 개인으로 나누어져 있음을 아실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화면과 서비스에 차이가 있기때문에 이부분은 꼭 확인해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처음사용자
당연히 이곳을 처음으로 사용하신다면 어려움이있을것 같아요. 인터넷뱅킹을 사용하기 원하는분들이라면 일단 웹페이지에서 아랫쪽 부분을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첫방문 고객이 사용해야하는 메뉴와 기타 정보들을 안해해주기 때문인데요. 단 여러분들이 지점에서 인터넷뱅킹 사용 신청을 안하신 분이라면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다 절차라는 것이 있는데요. 그중 기본이 되는 것인 영업점에서 가입신청을 하는 것이죠.
당연히 처음 신규로 가입을 하실때에는 필수적으로 필요한 서류들이 있습니다. 그러니 지점 방문전에 꼭 미리 확인해서 챙겨서가시기 바랍니다. 물론 이미 사전에 이작업을 마치신분이라면 로그인을 진행해야 할텐데요. 여기서 안전한 우리은행 인터넷 뱅킹을 사용하시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보안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합니다. 필수적인 항목들이 있으니 우선 로그인을 진행하시기 전에 설치를 시작해야합니다.
이후에 컴퓨터에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지 않은 분들이라고 하면 그것부터 저장해야합니다. 지금은 공인인증서가 폐지되어서 공동인증서라고 불리는데 실제로 바뀐것은 하나도 없고 이름만 변경된것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공인인증센터도 기업과 개인이 나눠져 있습니다.
당연히 모바일에서도 사용할수 있는 공동인증서를 받아서 저장하실수 있는데요. 스마트폰에서는 별도의 앱을 따로 받아서 저장해주셔야 한다는 점을 잊지마시기 바랍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 찾아보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