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지도검색 바로가기

오늘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다음지도 검색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진짜 시대가 바뀌고 있습니다. 꿈과 현실속에서 많은것들이 우리삶속에 등장하고 있는데요. 이런것들은 인터넷이 없었다면 상상도 하지 못했을것 같은 일들이죠. 길을 찾기위해서 넓은 지도를 펼쳐놓고 표시하던것이 엊그제 같은데 이제는 컴퓨터와 모바일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죠.

다음카카오 서비스

많은분들이 사용하시는 다음지도 서비스는 이제 국내에서 손꼽히는 인기 서비스 입니다. 모르는 길을 쉽게 찾볼 수 있고 우리가 원하는 지역으로 이동하는 교통정보등을 알려주기때문에 저도 자주 이곳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아시는지 모르겠지만 다음은 카카오와 합병한 이후에 더 강력하고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그중 하나가 다음지도에 포함된 스카이뷰 라는 기능입니다. 어떤것이지 사용해보시기 않았다면 이번기회에 한번 알아보시고 이용해보세요. 시작합니다.

카카오맵

스카이뷰 서비스를 알아보기 이전에 여러분은 모르는 장소를 방문하려고 할때 어떻게 하시나요? 전통적으로 우리는 지도라는 것을 이용해서 원하는 곳에 도착할 수 있는 길을 찾아보고는 했습니다. 당연히 도로를 따라가다보면 이정표가 있기때문에 찾는것은 어렵지 않았는데요.

 

 

요즘처럼 엄청난 속도로 이동하는 곳에서 표지판을 확인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네비게이션이나 기타 모바일 기기에 의존하게 되었는데요. 그럼 부분에서 다음지도는 유용한 것이죠. 물론 이름은 이전과 좀 다를 수 있습니다.

다음지도 화면

우선 다음지도 스카이뷰 서비스를 찾기위해서는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해야 합니다. 구글이나 다음, 네이버에서 검색어를 입력하시고 찾아보시면 바로 사이트를 찾을 수 있는데요. 이제는 다음지도라는 이름보다는 카카오맵이라고 불리우는것 같더군요.

*다음지도 검색 찾기

주소확인방법

다음지도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익숙한 모양의 화면이 등장합니다. 근처 부동산에 방문하면 벽면을 가득채우고 있는 지도와 같은 모양의 것들인데요. 이곳에서 우리가 원하는 스카이뷰 , 길찾기, 대중교통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지도 바로가기 :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길찾기 방법

우선 다음지도 스카이뷰를 알아보기 이전에 가장 많이 사용한다는 길찾기 기능을 먼저 알아보죠. 본인이 어딘가를 이동해야할때 먼저 확인하는 것이 길찾기입니다. 왼쪽 상단부분을 살펴보시면 검색을 포함한 몇가지 매뉴가 있는데요. 그중에서 길찾기를 선택합니다. 그럼 출발지, 도착지, 경유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검색화면

정상적으로 길을 찾으셨다면 해당 장소로 이동할수 있는 경로가 다음지도에 표시되어 집니다. 이제 이 길을 숙지하고 이동하시면 되는데요. 여기서 재밌는 기능이 있습니다. 왼쪽에 안내되는 경로를 보시면 캠(카메라)모양의 아이콘이 있는데요.

로드뷰

이 아이콘을 선택하시면 다음지도 화면에는 실사, 그러니까 실제 선택한 장소에서 촬영된 사진이 모니터상에 등장하게 됩니다. 이것을 이용하시면 우리가 이동하는 길을 눈으로 미리 미리 확인해볼 수 있고 초행길이지만 딱 알수 있게되겠죠.

스카이뷰 기능 위치

그럼 다음지도 스카이뷰는 무엇일까요? 우선 동일한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부분을 한번 확인해보세요. 지도 / 스카이뷰 라고 써있는 메뉴가 확인되시나요? 해당 버튼을 선택해보시면 화면이 바뀌게 됩니다. 언뜻보면 뭐가 달라진거지 라는 생각을 하실 수 있는데요.

실제화면

정확하게 이야기하면 다음지도 스카이뷰 서비스는 하늘위에서 특정지역을 바라보았을때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습니다.물론 다음지도 스카이뷰는 경우에 따라서는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특정 연도에서는 지도를 볼 수 없다고 표시되기도 하더군요. 원하는 검색연도를 선택하시면 왼쪽 하단에 해당 기간에 촬영되었다는 지역의 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으니 스카이뷰 이용시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