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에어컨 에러코드 정리

LG 에어컨 오류 코드 및 해결 방법 가이드

에어컨은 더운 여름철에는 필수적인 가전제품입니다. 그러나 때때로 에어컨에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LG 에어컨은 사용자에게 LED 램프를 통해 오류 코드를 표시합니다. 이 글에서는 LG 에어컨의 주요 오류 코드와 그에 대한 해결 방법을 상세히 설명하겠습니다.

LG 에어컨 에러코드

장마철이 찾아오거나 날이 더워지면 선풍기 혹은 에어컨을 찾게 됩니다. 하지만 요즘처럼 기온이 말도 안되게 올라가면 선풍기는 거의 의미가 없죠.

 

 

그래서 인지 오랜만에 비싼 전기세를 감안하고 에어컨을 켰는데 동작을 안한다면 열불날껍니다. 그럴때 해결방벙을 알아두시면 좋겠죠.

 

 

 

에어컨 에러코드 (오류) 확인 방법

에어컨에서 LED 램프가 깜빡이면, 이는 실내기 또는 실외기에서 오류가 발생했음을 의미합니다. 이런 경우,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라 오류를 확인하고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에어컨 전용 차단기가 ON 상태인지 확인하세요. 차단기가 OFF 상태라면 에어컨에 전력이 공급되지 않아 작동하지 않습니다.
  2. LED 램프가 깜빡이면, 실내기 필터와 실외기 환기 상태를 확인하세요.
  3. 위의 모든 사항이 정상이라면, 일시적인 오류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에어컨 전용 차단기를 내렸다가 3분 후에 다시 올려보세요.

LG에이컨 에러코드 요약정리

아래에 LG 에어컨의 주요 오류 코드와 그에 대한 설명을 제공하겠습니다.

 

  • 에러코드 5 : 실내기와 실외기 간의 통신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나타나는 코드입니다. 이런 경우, 에어컨 전용 차단기를 확인 후 3분 후에 다시 올려보세요. 문제가 계속되면 서비스를 요청하세요.
  • 에러코드 7 : 실내기 간에 운전 모드가 다를 때 발생하는 코드입니다. 이럴 때는 실내기의 운전 모드를 확인 후 일치시키세요.
  • 에러코드 21 : 압축기 또는 인버터 pcb에 문제가 있을 때 나타나는 코드입니다. 일시적인 오류 가능성이 있으므로, 실외 측 메인 차단기를 3분 후에 다시 올려보세요. 문제가 계속되면 서비스를 요청하세요.
  • 에러코드 22 : 실외기에서 과전류가 발생했을 때 나타나는 코드입니다. 21번과 같은 방법으로 해결하세요.
  • 에러코드 23 : 실외기 공급 전압 문제 또는 인버터 내부 회로 불량일 때 나타나는 코드입니다. 21번과 같은 방법으로 해결하세요.
  • 에러코드 24 : 실외기 내부 압력스위치가 고장나거나 과부하에 의해 고압스위치가 동작했을 때 나타나는 코드입니다. 21번과 같은 방법으로 해결하세요.
  • 에러코드 25 : 실외기 공급 전압이 정격 전압보다 높거나 낮을 때 발생하는 코드입니다. 21번과 같은 방법으로 해결하세요.
  • 에러코드 26 : 실외기 압축기에 문제가 있을 때 나타나는 코드입니다. 21번과 같은 방법으로 해결하세요.
  • 에러코드 27 : 과부하 운전 또는 pcb 내부 부품이 손상되었을 때 나타나는 코드입니다. 21번과 같은 방법으로 해결하세요.
  • 에러코드 29 : 압축기 전류가 비정상적으로 높은 경우에 나타나는 코드입니다. 21번과 같은 방법으로 해결하세요.
  • 에러코드 30 : 냉매 부족이거나 냉매 흐름이 방해되는 경우, 냉매 유량 제어 밸브가 고장난 경우에 나타나는 코드입니다. 21번과 같은 방법으로 해결하세요.
  • 에러코드 32 :냉매 부족이거나 냉매 흐름이 방해되는 경우, 냉매 유량 제어 밸브가 고장난 경우에 나타나는 코드입니다. 21번과 같은 방법으로 해결하세요.
  • 에러코드 33 : 냉매 부족이거나 냉매 흐름이 방해되는 경우, 냉매 유량 제어 밸브가 고장난 경우에 나타나는 코드입니다. 21번과 같은 방법으로 해결하세요.
  • 에러코드 34 : 냉매가 많거나 냉방 시 실외기, 난방 시 실내기 열교환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에 나타나는 코드입니다. 냉방 시 실외기 주위 차폐물 점검, 난방 시 실내기 필터 점검 및 청소 등을 해보세요. 문제가 계속되면 서비스를 요청하세요.
  • 에러코드 35 : 냉매 부족이거나 냉매 흐름이 방해되는 경우, 냉매 유량 제어 밸브가 고장난 경우에 나타나는 코드입니다. 21번과 같은 방법으로 해결하세요.


이러한 에러 코드를 이해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면 문제를 빠르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이 LG 에어컨 사용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전국 24시 휴일 약국

 

전국 24시 휴일 약국

전국 휴일 약국 찾는 방법 전국의 24시간 약국 총정리 - 야간 및 주말에 건강 챙기는 스마트한 방법 야간이나 주말에도 약국이용이 가능한 24시간 약국을 어떻게 찾을까요? 이 글에서는 전국의 24

ithol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