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우체국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지금은 그렇지 않지만 예전엔 손으로 한글자씩 편지를 써보았던 적이 있습니다. 진짜 한땀한땀 노력을 다해서 우체국에 작성한 레터를 들고 갔었어요. 하지만 지금은 이메일이 있어서 그런지 쓸일이 없더군요. 특히 최근에는 금융에서 보험까지 하고 있어서 그런지 우체국 인터넷뱅킹 홈페이지를 찾는분도 많아요.

사실 저같은 경우에는 우체국 인터넷뱅킹을 사용하기 시작한진, 그렇게 오래되지 않았습니다. 언제였는지 정확하게 기억이 나지는 않지만 이곳에서 암과 관련된 상품도 있다고 해서 그때 알아보았던것이 시작이었죠. 재밌는 서비스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우체국에서는 편지와 같은 것이 주로 운영되겠지만 이젠 택배와 같은 서비스등도 많아서 홈페이지를 찾아서 다니는 분들도 많기는 하더군요. 예전처럼 지점을 방문할때도 최소한 확인을 하시고 방문하실것을 추천드립니다.

 

먼저 시작하기 앞서서 설명해드리자면 우체국 인터넷뱅킹 홈페이지는 기존에 운영되는 인터넷우체국 홈페이지랑은 다르다는 것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당연히 택배는 금융서비스가 아니니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서 그것을 찾으시면 안되겠죠? 그래서 오늘은 금융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당연히 다음이나 네이버와 같은 검색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것입니다. 우체국인터넷뱅킹을 검색사이트에 입력하시고 찾아보시면 잠시뒤에 공식적인 홈페이지를 쉽게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손으로 주소를 입력하고 방문하기보다는 검색을 씁니다.

https://www.epostbank.go.kr/

 

우체국예금우체국보험

 

www.epostbank.go.kr

 

자 그렇게 우체국 홈페이지를 찾아서 접속해보았습니다. 화면에서 보이는 것처럼, 집에서 즐기는 편안함이 우체국금융에 가장 커다란 장점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해보시기 위해서는 당연히 본인인증을 위한 로그인부터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다른 금융사에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우체국인터넷뱅킹 서비스 또한 로그인을 하시기 위해서는 몇가지 절차가 필요합니다. 국내에서는 대부분 이러한 보안 프로그램 설치에 대해서 안내가 되는데요. 필수항목은 인스톨해야합니다.

기본적으로 본인인증을 위해서 로그인을 할땐 공인인증서를 이용해야합니다. 우체국에서 인증서를 받은분들은 공인인증센터를 통해서 신규 발급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타 은행이나 타기관에서 발급받은 인증서가 있다면 인증센터에서 등록하시고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