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보험 홈페이지

고용보험 홈페이지 바로가기

여러분들이 이직장을 다니면서 신경써서봐야하는 고용보험 홈페이지 입나다. 오늘은 회사에서 이직이나 퇴사 등에 직결되는 것을 이시간에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세상은 참으로 이상한게 빨리 취직하고 싶다가도 막상 입사하고 나면 탈 회사를 꿈꾸게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먹고산다는 것이 어떤의미 인지 어릴적에는 몰랐습니다. 대체 무엇떄문에  고용보험 홈페이지를 들어가봐야하는지 조차 몰았었으니까 말입니다. 이유는 명확했습니다.

 

 

월급쟁이라고 불리는 저같은 사람에게 이것이 최후의 보루가 되어주기 때문이었죠. 내가 원하지 않았지만 회사의 위기 속에서 원치 않게 잘리는 경우에는 꼭 확인해봐야합니다.

우리가 미국 영화나 드라마를 시청하면 쉽게 볼수 있는것이 "유어 퐈이어"라고 하는 말입니다. 말그대로 넌 해고야! 라는 의미인데요. 이말을 들으면 밑에가서 퇴직금을 정산받고 길거리로 나가는 장면이 종종보입니다.

 

 

물론 이건 영화속 모습이고 외국의 케이스이기 때문에 우리와는 달라요. 아무튼 여러분들이 이러한 상황이라면 당연히 고용보험의 홈페이지를 찾아서 접속을 시작해 보셔야 합니다.

여러분이 직장에 입사하시면 대부분 4대 보험이라는것을 가입하게 됩니다. 이건 의무적인것이기 때문에 대부분 가입이 되어져 있거든요. 몇몇 예외가 있기는 합니다. 이4가지는 국민연금, 건강, 산재,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찾아봐야하는데요. 정상적으로 납입 및 가입이 되어 있는지를 빠르고 쉽게 확인해볼수 있죠.

인터넷에서 www.ei.go.kr  홈페이지를 찾아서 들어가시면 이에 대한 내용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회사원을 갑에게 용역을 제공하는 을의 입장이죠. 그래서 사회적보장이 필요한데 이게 고용보험입니다. 요즘처럼 부득이 하게 운영이 힘들어진 업체에서 해고를 통보했을떄 준비가 없다면 답이없자나요.

 

고용보험

 

www.ei.go.kr

대부분의 근로자가 대상입니다. 1인이상 직원을 고용한 사업장에서는 무조건! 고용보험을 가입해야하기때문이죠. 나중에 문제가 발생하시면 자신의 회사가 속해있는 고용노동부,고용센터에서 이에 대한 진정을 넣는다거나 상담을 받으면 됩니다.

검색을 하시면 편하게, 고용보험 홈페이지를 찾을수 있습니다. go 라는 것이 가버먼트라고 정부를 의미한답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메인에서 간단하게 바로가기 서비스를 찾아볼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많이들 쓰는게 실업인정신청입니다.

당연히 기존에 가지고 있던 본인인증수단으로 로그인을하시고 써야하는데요. 추가적으로 개인방화벽이나 키보드보안이라는 부분에서 설치를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런데 한가지 뺴먹은게 있죠. 로그인을 하려면 아이디가 있어야 겠죠?

회원가입을 하셔야만 고용보험 홈페이지 www.ei.go.kr 을 정상적으로 이용할수 있습니다. 과정을 보니 개인회원과 기업으로 나누어지고 개인같은 경우에 통합 회원이나 미통합이냐를 선택할수 있는데여. 차이는 한번 가입으로 다른 사이트도 쓸꺼냐는것이에요.

우리가 취직을 준비할때 쓰는 워크넷이나 공부할때나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하거나 조사할때 쓰는 HRD-Net이라는 곳도 한번이 이용할수 있도록 통합으로 가입하신후에 쓰는것이 편할것 같습니다. 그럼 즐거운하루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