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 (+600만원 지급 후기)

안녕하세요. 어려운 시기를 어떻게 보내고 계신가요? 최근에 정부에서 소상공인 분들의 힘든 상황을 타계하기 위한 지원정책을 발표했는데요. 그중에 하나가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이라는 명칭의 지원금입니다. 모든 분들이 대상이 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적어도 몇가지 정보는 확인이 필요합니다.

소상공인손실보전금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이란?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 발생으로 인해서 우리사회가 입은 피해가 너무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방역조치 이행을 위해서 부득이 하게 영업 손실을 입은 소상공인이나 소기업도 많이 있는데요. 이런 분들을 위해서 손실을 보전 지원금을 지급 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손실보전금 지원대상은?

* 공통 요건

- 국세청에 사업자등록을 한 사업체.

- 매출액이 소기업 / 50억이하 중기업에 해당할 경우.

- 2021년 12월 31일을 기준으로 폐업 상태가 아니여야 함.

- 기준기간 대비 비교기간에 매출 감소가 조건에 맞는 경우.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홈페이지

손실보전금 신청방법

기본적으로 기존에 신청된 분들은 문자로 알람이 오니 정보를 확인하시고 진행을 하시면 되는데요. 이전에 신청했던 사이트가 아니라 다시 새롭게 만들어진 곳에서 신청하셔야 합니다. 주소를 참고하세요.

 

https://소상공인손실보전금.kr/

 

 

손실보전금 신청 과정

처음 사이트에 들어가시고 난 이후에 "신청하기" 매뉴를 선택하시면 대상 유무 확인이 가능합니다.

신청자 기본정보

1. 지원 대상인지 사업자 등록번호로 확인 후 기본정보와 사업자 현황 확인

신청금액확인

2. "지원금액" 항목에서 600만원 부분에 체크를 하시고 입금받을 계좌번호를 확인합니다. 이전에 신청했던 계좌가 자동으로 입력 되어 있습니다.

신청계좌정보확인

3. 신청 정보를 확인하시고 확인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결과확인

4. 신청 완료 정보 확인. 추후 신청내역 문자로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