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사람들은 컴퓨터에서 어떤 작업을 주로 할까요? 이전처럼 게임을 하고 있는지 아니면 온라인에서 저렵한 구매를 위해서 인터넷 쇼핑을 할까요.기본적으로 인터넷으 영역은 점점 넓어지고 있어서 그런지 사람들이 활용하는 분야도 진짜 많은것 같습니다.
사실 불과 몇년 전만하더라도 pc나 모바일 등등에서 금융 거래를 사용하는 것에 대해서 못미더워서 사용을 안했던 사람들도 많았습니다. 그런거 하면 해킹을 당한다느니 이상한 루머들이 많았기때문이죠. 하지만 지금은 세상이 바뀌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등장하면서 많은 분들이 스마트폰 뱅킹 또는 인터넷뱅킹을 사용하시기 시작했기때문인데요. 국민은행을 찾아서 가시는 수고로움을 없앨수 있다는 사실을 경험하고 많은 어르신들도 이런것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물론 사람마다 차이는 있기는 하겠습니다만 대부분은 이를 쓰게됨으로 인해서 많은 이득을 얻었다고 말합니다. 저도 동일한 생각을 가지고 있는데요. 누구나 쉽게 할수 있지만 도전하지 않으면 그 편리함을 알수는 없죠.
만약 처음으로 국민은행에서 운영하는 인터넷뱅킹 바로가기를 써보려고 한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아시나요? 당연히 사용을 위해서 먼저 가까운 지점에 방문을 해야 합니다. 대부분 제 1금융권에서는 이런서비스를 신청후 쓸수 있기때문입니다.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대부분은 인터넷에서 국민은행 인터넷뱅킹이라는 키워드를 입력하시고 홈페이지에 접속하실것 같습니다. 안전한 사이트를 찾는 가장 좋은 방법은 다음이나 네이버등을 이용해서 접근하는것이니 말이죠.
대부분의 은행권 사이트에서는 기업과 개인을 각각의 페이지로 바로가기로 나눠서 사용할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약간에 차이때문인데 기업에서는 종종 거래대금을 받거나 매입을 하자나요. 이를 위에서 필요한 전자세금 계산서 발급등도 필요하죠
그래서 따로 따로 제공하고 있는것입니다. 물론 이를 쓰는 것과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는 것은 차이가 있는데 사용을 위해서는 로그인이라는 필수 불가결한 조건이 만족되어야 합니다.
개인사용자들은 로그인을 할때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라던지 스마트폰 인증이나 아이디를 통한 접속이 가능합니다. 당연히 들어가셨다고 해도 원타임 패스워드라는 추가적인 보안이 있어야 이체등을 실행하실수 있습니다.
기업분들은 약간 다르답니다. 무조건 로그인을 하시기 위해서는 금융인증서,공동 인증서만 허용이 되기때문입니다. 처음 사용자는 당연히 발급 받은 것이 없을것이니 신규 발급이 필요하겠죠.
이 모든 것은 공인인증센터에서 받을수 있는데 보통 국민은행에 방문하시고 신청을 하시게 되면 사용안내서를 주는데 거기에 친절하게 이런식으로 발급 받으면 된다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기업분들은 최소 1년에 4400원의 비용은 내셔야 발급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