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환율조회 하기

국민은행 환율조회 하기

요즘 특정 국가들간의 대결로 인해서 요동치는 것이 있습니다. 미국과 중국이 끝없는 힘자랑으로 인해서 환율이 달라지고 있는데요. 말한마디에 하루에 10원이 오르고 내릴정도니 말 다했죠. 개인적으로는 좋아해야하는 것인지 싫어해야하는지 갈피를 못잡겠더군요. 우리는 인터넷만 있으면 실시간으로 정보를 모을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환율조회




국민은행에서는 간단하게 웹에서 환율조회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처럼 하루에도 오르락내리락하는 경우에는 유심히 지켜보셔야하는 정보이기도 합니다. 특히 해외여행을 예정하고 계시는 분이라면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런 정보들은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쉽게 확인할 수 있죠.


국민은행 사이트


국민은행 환율조회 방법은 공식적으로 운영중인 인터넷 뱅킹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사실 해외 화폐도 금융이기때문에 동일한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것인데요. 하나 차이가 있다면 별도의 페이지가 따로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나라 돈이 아니기때문에 국민은행 인터넷 홈페이지에서는 오른쪽 상단에서 외환이라는 이름으로 제공하고 있죠. 외환페이지에 들어가 보시면 환율 포함한 환전, 송금등의 정보를 볼 수 있어요.


국민은행 환율조회 외환


환율조회는 어떻게 할까요? 당연히 외환 페이지에서 고시환율부분을 확인해보시면 되는데요. 기본적으로 종류에 따라서 금액의 차이가 있습니다. 우선 자신이 확인하고 싶은 일자를 선택하시고 조회를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국민은행 고시환율


신기한것은 고시환율이 하루에도 백여번 변경되어서 나타난다는것입니다. 6월 7일의 경우 109회차 까지 발표되어 있던데요. 이는 실시간으로 변화되는 환율을 알려주시는 것입니다. 




원하는 회차까지 지정하시면 화면에는 통화가 왼쪽에 나타납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이야기하는 달라, 엔화, 위환 등을 통화라고 표현하죠. 주의하실점은 살때와 팔때는 금액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송금환율조회

국민은행외환페이지

물론 송금을 하는 경우와 송금을 받는 경우에도 환율을 차이가 있죠. 당연히 현찰로 사는 것이 매매기준율보다 차이가 가장 크더군요. 추가적으로 국민은행 환율조회페이지에서는 환가료율조회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환가료율조회


가장 중요한 것은 구매를 할때 어떻게 하면 좀더 저렴하게 혹은 팔때 조금이라도 더 받을 수 있을까라는것인데요. 요즘에는 휴가가 돌아오고 있어서 그런지 KB국민은행 고객이면 80% 우대를 제공하고 있더군요.


환전신청


최근에는 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외환 서비스들이 다양하게 있는데요. 그중 하나가 환전과 관련된 서비스입니다. 예전에는 은행에 방문해야만 했었지만 지금은 다르죠. 또 KB계좌가 없는 분들도 외화를 환전할수 있습니다.


환전서비스 종류


개인적으로는 가장 좋아졌다고 생각하는것이 외화 배달서비스인데요. 인터넷에서 환율조회 후 마음에 들때 KB스타뱅킹으로 환전을 신청하실텐데요. 이때 원하는 장소와 날짜를 지정하시면 우체국에서 외화를 배달해준다고 합니다.


외화 배달서비스


정말 우리나라는 배달의 왕국이 되어 가고 있는데요. 은행에 방문할 시간이 없는 직장인 분들이 이용해보시면 좋을것 같은 서비스 이군요.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