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홈페이지 hrd-net

고용노동부 홈페이지 hrd-net

국가에서 직장을 갖기위해서 필요한 부분을 지원하는 기관이 있는데 이름은 고용노동부라고 합니다. 임글체불이 일어나거나 노사간에 문제가 발생할때 직접 개입해서 조정을 해주는 역할도 수행하고 있는데여. 여기서는 기술적인 발전을 위해서도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오늘은 하드넷이라고 불리는 것을 알아봅시다.

 

고용노동부사이트안내

고용노동부란?

정부 기관 중 노동부라고 불렸던 고스로 한국에서는 고용에 대한 전체적은 계획과 정책을 설립하고 운영하는 곳입니다. 흔히 알고있는 고용보험도 이곳에서 운영하고 있는 것인데요. 업무에 도움이 되는 기술교육과도 관련이 있는곳인데요.

 

 

일반적으로 직장을 구하는 취준생 분들이나 이직을 계획하는 분들이 받을수 있는 직업능력개발훈련에 대해서 안내를 받을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취업을 위한 일자리 소개도 서비스하고 있는데 이름이 워크넷이라고 합니다.

 

고용노동부 홈페이지 안내

기본적인 정책이나 기타 정보를 확인하시기 위해서는 정부기관 사이트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단 이곳에서는 일반적인 민원이나 뉴스 정보공개등을 확인할수 있지만 워크넷이나 Hrd-Net이라는 사이트는 다시 이동해야합니다.

고용노동부 공식 홈페이지 메인 화면

정책 확인이나 민원신청등을 위해서 접속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https://www.moel.go.kr/index.do

 

내일을 위한 고용노동부 - 고용노동부가 밝은 미래를 열어드립니다

고용, 복지, 서민금융 서비스를 한 곳에서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협업모델입니다. 고용복지+센터 찾기

www.moel.go.kr

 

 

 

직업훈련포털 고용노동부 hrd-net 홈페이지

취업에 도움이 되는 기술 교육을 원하시는 분들은 직업훈련포탈 사이트인 하드넷이라는 곳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하시면 지원도 가능하기때문에 부담을 줄이고 교육을 받을수 있기때문이죠.

 

hrd-net 홈페이지 바로가기

 

직업훈련포털 HRD-Net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 전체보기 툴팁

www.hrd.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