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지도보기

경남 지도보기

경상남도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경상남도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경상도라고 불리는 우리나라의 지방이 있는데 경상남도와 경상북도입니다. 기본적인 지명은 이미 고려때 만들어졌다고 하는데요.

 

 

우리가 대표적으로 들어봤을 지역을 이야기해보면 바다가 아름다운 부산과 울산이 있고 청도, 성주 등이 있습니다. 국내에서 여름만되면 언급되는 해운대 해변과 광안리가 있는 지역이라서 이미 거의 다들 아실꺼에요.

한우산

1만 제곱킬로미터가 넘는 면적을 차지하고 있는 경남지방은 약 340만명이 살고 있는 곳입니다. 8개의 시와 열개군으로 구성되어져 있고 읍면동은 300개도 넘는다고 알려져 있죠. 요즘에는 가덕도 신공항이야기로 핫한 곳이기도 합니다.

 

 

가덕도

기본적으로 지도 서비스를 이용하시고 싶어하시는 분들이 자주 쓰는것이 인터넷에서 제공하는 네이버와 다음 일텐데요. 오늘은 제가 자주 쓰는 다음지도를 이용해서 경남지방의 지도보기를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검색

다음 검색포털 사이트에 접근하시면 당연히 원하는 정보를 검색할수 있는 창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올것 같습니다. 거기에서 우리는 지도를 찾아보시면 되는데요. 더보기를 선택후 지도 -> 검색을 선택하는게 빨리 찾는 방법이죠.

다음지도검색

지도 서비스가 등장하면 왼쪽에서 동일하게 검색어를 넣을수 있는 부분이 보이실텐데요. 거기에 여러분들이 원하는 경남 또는 경상남도를 입력하시고 엔터키만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경남 지도

그럼 조금뒤에 화면에서는 핑쿠색으로 영역의 경계부분을 알려주는데 보이는 부분까지가 경남입니다. 옆쪽에 전남과 경계면이 당연히 붙어있죠. 

경남 지도 바로가기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